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

[천안 불당동 맛집]마로네 - 생면 파스타와 뇨끼가 있는 레스토랑

 

푸 드 득

생면 파스타와 뇨끼가 있는 천안 불당동 맛집


마로네 MARRONE


 

최근 자꾸 생각나는 음식이 딱 하나 있었다. 평소에 뭔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잘 안 드는데, 이 음식만은 당장 먹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간절하게 먹고 싶었다. 바로 생면 파스타와 뇨끼.

 

마침 천안에 분위기도 제대로인 생면 파스타와 뇨끼를 파는 레스토랑이 있다고 해서 다녀오게 되었다. 천안 불당동 맛집이자 내 최애 천안 레스토랑으로 꼽을 수 있는 마로네에서 너무 만족하고 온 후기.

 

 

 

 

 

천안 여행을 가면서 저녁으로 생면 파스타를 꼭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열심히 서치해보았다. 그래서 가고 싶은 곳이 두 곳 정도로 추려졌고, 한 곳은 가격이 좀 더 싼 대신 분위기도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마로네는 가격이 좀 더 비싸지만 분위기도 좀 더 로맨틱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고 평도 좋아서 여기로 결정했다.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제대로 레스토랑 분위기. 와인만 마시러 가도 좋을 것 같은 분위기인데, 쉐프님 혼자 요리하는 1인 쉐프 레스토랑이라 딱 런치와 디너 타임만 운영하신다.

 

 

 

 

 

우리는 미리 메뉴를 골라 봤는데, 1인 쉐프 레스토랑이다 보니 예약제로 운영되며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되거나 이용이 어려운 메뉴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우리도 전화로 예약하면서 메뉴를 미리 확인해봤다.

 

 

 

 

 

이 날 따라 손님이 많았는지 재료 소진이 빨리 되어 우리가 먹고 싶었던 메뉴 중 이용이 어려운 것도 있었고, 조기 마감 할 예정이셨다고 한다. 8시에 방문하려고 했는데..! 그래서 주문 가능한 메뉴를 확인하고 8시로 예약해주셨다.

 

 

 

 

 

실제로 방문해본 천안 레스토랑 분위기부터 정말 끝내줬다! 신라스테이에 투숙하면서 신라스테이 내에 있는 레스토랑이나 와인바도 분위기가 좋아 보였는데 멀리 불당동 맛집 찾아온 보람이 있었다.

 

 

 

 

 

천안 파스타 맛집 검색하면 제일 많이 나올 정도로 음식에 대한 후기도 너무 좋았는데, 1인 쉐프 레스토랑이라니. 기념일에 딱 맞는 레스토랑인 것 같다. 분위기만 보면 이미 압구정, 도산공원 안 부럽다.

 

 

 

 

 

요건 천안 마로네 메뉴판! 꼭 먹고 싶었던 생면 파스타와 리조또 등이 있고 대표적으로 찾는 메뉴는 뇨끼. 이태리식 수제비인 뇨끼는 심지어 감자 뇨끼라서 쫀득쫀득한 식감이 대박이다.

 

 

 

 

 

그리고 특별한 날이건 캐주얼한 자리건 잘 어울릴 만한 드링크도 종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천안 파스타 & 뇨끼와 함께 먹기 좋다. 우리는 8시에 와서 빨리 나가려구 드링크는 생략했다.

 

 

 

 

 

기본 테이블 세팅! 요 냅킨이 너무 귀엽다. 접는 방법을 검색해서 집에 손님 올 때 이렇게 내보고 싶을 정도였다. 요게 또 마로네의 시그니쳐인 것 같다. 인스타에 마로네 검색하면 요 냅킨 사진도 많이 나온다.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식기 하나하나에서 사장님의 감각이 느껴진다. 불당동 맛집 중에서는 물론이고 천안 레스토랑 중에서도 분위기가 제일 좋은 것 같다(주관적).

 

 

 

 

 

그리고 우리가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다! 평소의 우리였다면 세 개 정도는 주문했어야 됐겠지만 우리는 여행 중이라+날씨가 너무 더워서 두 개 정도만 주문해도 괜찮았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라구 파스타와 감자 뇨끼. 안 되는 메뉴가 많았어서 미리 전화로 되는 메뉴를 여쭤보고 그 중에 주문했는데, 다행히 감자 뇨끼는 무조건 먹을 거였는데 가능하다고 하셔서 다행이었고 라구 파스타도 먹고 싶은 후보에 있었는데 돼서 다행이었다.

 

 

 

 

 

여기에 와인까지 마셨으면 더 좋았을 텐데 늦게 방문한 게 아쉬웠다. 쉐프님 혼자 요리하시느라 일반적인 조리시간이 15분이라는데 우리가 방문했을 땐 주문이 밀려서 그것보다 더 걸렸다. 물론 직원분께서 주문할 때부터 말씀해주셨다. 다행인 건 불당동 맛집 홀 보시는 직원분이 따로 계시면서 꼼꼼하게 케어해주시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전혀 없었다.

 

 

 

 

 

꼼꼼하게 남겨보는 음식 리뷰. 감자뇨끼는 비주얼만 봐도 찐이었고 소스부터 뇨끼 모양이나 그런 모든 것들이 완벽했다. 평소에도 뇨끼를 좋아하지만 가게에서 직접 뇨끼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을 많이 안 다녀봐서 천안 레스토랑 온 김에 더 먹고 싶었다.

 

 

 

 

 

양도 요 정도면 괜찮다 싶은 정도. 감자 뇨끼라 쫀득쫀득한 식감이 대박이었다.

 

 

 

 

 

소스도 특별했는데, 다른 곳에서 맛본 뇨끼들과 비교될 만큼 특별했다. 서울에 와서도 자꾸 생각나는 불당동 맛집 뇨끼 ㅠㅠ 마로네 가면 감자뇨끼 꼭 드셔 보세요.

 

 

 

 

 

요건 라구 파스타. 평소에 라구 소스를 안 좋아해서 라구 파스타를 찾아 먹진 않는 편인데 같이 간 친구가 라구 파스타를 엄청 먹고 싶어 하기도 했고 천안 파스타 맛집인 만큼 라구 파스타 후기도 좋아서 먹어 보고 싶었다.

 

 

 

 

 

면부터 생면인데 말해뭐해. 라구 소스도 짜지 않고 너무 맛있었다.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파스타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서 표현할 단어가 생각 안 나는 게 아쉬울 뿐이다. 아무튼 천안 파스타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보기만 해도 쫀득한 뇨끼

 

 

너무 완벽했던 불당동 맛집! 열심히 천안 레스토랑 검색해봤는데 다른 곳보다 가격대는 조금 더 높아서 그래봤자 한 그릇에 몇 천원 차이니까 고민할 필요 없을 것 같다.